본문 바로가기

krew story/krew interview

CDP개발파트 Ted

 

커머스의 의미 있는 숫자와 데이터를 알고 싶으세요? 개발자 TED

안녕하세요 카카오커머스에서 분석 데이터를 담당하는 ted 입니다. 현재 커머스 내에 자체 BI 시스템 / DW를 구축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각 사업부서에서 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제공하고 insight를 얻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머신러닝을 통한 거래액 추정등의 업무를 파트내의 동료분들이 도와 주고 계십니다.

 

Ted가 느낀 카카오커머스 크루의 '자기주도성'이란 무엇인가요? 

Tableau 를 통해서 전사 지표를 조회할 수 있도록 전사 대시보드 작업을 개발 했었는데요, 필요한 지표들을 한눈에 잘 인지 할 수 있도록 시각화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실제 사용자 입장에서 체감하는 가독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파트원 분들과 유관부서 분들의 적극적인 피드백을 주고 받는 과정을 통해 잘 다듬어진 형태로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Ted가 느낀 카카오커머스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카카오톡을 통한 다수의 고객 Pool을 보유하고 있는 점입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구분없이, 커머스에서 높은 매출을 발생하려면 실제 쇼핑을 할 수 있는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실제로 타 커머스 에서는 온/오프라인 매체를 집행하는데 많은 마케팅 비용을 투입해서 고객유치에 많은 금전적 자원을 투입하고 있는 데 반해,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톡 유저 기반으로 다수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톡을 통하여 온라인 쇼핑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 쇼핑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은 부분 또한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무 환경 측면에서는, 자율근무제로 근무시간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 입니다. 적절하게 컨디션을 조절해 가면서 업무에 최대한 몰입 할 수 있는 환경을 가지고 있어 대다수 크루가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함께 일하는 동료들, 그리고 적극적인 피드백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업무 분위기가 가장 큰 장점입니다.

 

새로운 동료가 입사한다면 어떤 크루이길 바라나요?

기술 적인 역량도 중요하지만, 온라인 커머스의 업무에 대한 이해 그리고 관심이 많은 크루 였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협업을 잘 할 수 있는, 다양한 부서의 요청과 협업이 많은 부서인 만큼 이해하기 쉬운 말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크루와 함께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krew story > krew inter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CDP개발파트 Ted  (0) 2020.07.17
UXD파트 Summer  (0) 2020.07.17
FE개발파트 Scarlett  (0) 2020.07.17
App개발파트 Iwill  (0) 2020.07.17
상품기획팀 MD Laura  (0) 2020.02.20
정산플랫폼개발파트 Heron  (0) 2020.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