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rew story/krew interview

UXD파트 Summer

 

자기주도적으로 서비스를 이해하고 디자인 하는 UXer Summer

안녕하세요. 디자인팀의 Summer 입니다. 디자인팀에서는 카카오커머스의 다양한 쇼핑에 대한 새로운 경험의 전반을 디자인합니다. 서비스의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서비스가 나아가는 방향을 함께 도출하고, 고객에게 노출되는 이미지까지 서비스 전반의 디자인을 다룹니다.

 

Summer가 느낀 카카오커머스 크루의 '자기주도성'이란 무엇인가요? 

디자인은 자기주도적인 업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카카오커머스에서는 어느 직무에 있던 서비스의 개선점을 제안하고 반영할 수 있는 자유로운 회사입니다. 진행했던 프로젝트에서 과거 경험을 비춰보면 기존의 카카오스타일의 메뉴를 타깃별로 그룹핑하여 보다 탐색에 적합할 수 있는 메뉴 구조를 제안했습니다. 기획팀과의 협의를 통해 새롭게 개선된 메뉴를 서비스에 반영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서 자기주도적인 업무에 더욱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Summer가 느낀 카카오커머스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업무를 하는 크루로서 느낀 카카오커머스 만의 장점은 다양한 서비스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카카오커머스는 포털 기반의 쇼핑하우부터 제품을 직접 제작하여 판매까지하는 메이커스까지 다양한 커머스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각 서비스들의 특징에 따라 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메인 서비스 외의 다른 서비스나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베타서비스로 오픈한 쇼핑하우의 신규 서비스인 "아하!가전"을 팔로업 하면서 포털 기반의 통합검색 커머스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패션 서비스와는 또 다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다양한 서비스를 지닌 카카오커머스는 그만큼의 다양한 경험을 주는 회사입니다.

 

새로운 동료가 입사한다면 어떤 크루이길 바라나요? 

논리적 사고로 서비스를 바라보고 긍정적 사고로 업무를 이행해 나아갈 수 있는 분이라면 좋겠습니다. 서비스를 개선하려는 의지와 긍정적인 마인드가 적절히 융합되어 어떤 업무를 진행하더라도 발전적인 결과를 지향하는 동료이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krew story > krew inter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CDP개발파트 Ted  (0) 2020.07.17
FE개발파트 Scarlett  (0) 2020.07.17
App개발파트 Iwill  (0) 2020.07.17
상품기획팀 MD Laura  (0) 2020.02.20
정산플랫폼개발파트 Heron  (0) 2020.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