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rew story/krew interview

정산플랫폼개발파트 Heron

 

카카오커머스의 숫자를 담당하는 개발자 Heron

안녕하세요. 저는 정산플랫폼개발파트의 Heron입니다. 다음과 카카오의 여러 서비스들을 개발/운영해왔고 현재는 카카오커머스의 정산플랫폼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정산플랫폼개발에서는 무슨 일을 하나요?

쇼핑플랫폼에서 내의 정산시스템 개발/운영을 맡고 있습니다. 선물하기, 쇼핑하기 등에서 거래된 내역을 집계하고 판매자에게 정산하거나 세무/회계용 리포트를 만들어냅니다. 쇼핑플랫폼에서 발생한 거래의 정산과 회계, 세무처리를 하는 시스템을 개발/운영합니다. 판매자에게 제때 정확하게 지급하는 판매자정산이 가장 중요한 운영 업무이며 상거래의 비즈니스를 완결하는 세무, 회계 리포트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쇼핑플랫폼의 거래액과 건수가 매년 늘고 있어 데이터를 정확하게 관리하고 시스템 성능을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Heron이 느낀 카카오커머스 크루의 '자기주도성'이란 무엇인가요? 

카카오의 서비스들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빠르게 변화하는 한편, 관련 정보도 잘 공유되어 크루가 직접 시도해볼 수 있는 시스템 자원이 정말 많습니다. 쇼핑플랫폼의 문서도 모두 공유돼있어 본인이 노력만 하면 업무 지식을 빠르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팀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관심을 갖고 필요한 일을 직접 해보는 것이 자기주도성 아닐까요. 저희 팀 멤버들은 반복되는 작은 일까지 개발로 해결하는데요, 예를 들어 개인이 설정하는 출퇴근 시간을 오전에 알림으로 쏘거나, 스케줄에 맞춰 금주주번을 게시판에 공지하는 것도 개발하곤 합니다. 

 

Heron이 느낀 카카오커머스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업무에 몰입하기 좋은 최적의 환경입니다. 훌륭한 복지, 쾌적한 오피스뿐 아니라 감성 이벤트도 자주 열리고요, 커머스와 관련된 다양한 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 회사에서 지원해주는 포인트로 지인들에게 선물을 보내다 보면 자연스럽게 제가 하는 일을 알릴 수도 있어요. 
  

팀에 누군가 들어온다면 어떤 사람과 같이 일하고 싶은가요?

정산플랫폼개발파트에서는 세무/회계에 흥미가 있거나 정산업무 경험이 있으신 분, 테스트와 자동화를 좋아하는 개발자이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회사의 인재상이 자기주도성이니만큼 서비스/팀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관심을 갖고 필요한 일을 직접 시도하는 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krew story > krew inter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App개발파트 Iwill  (0) 2020.07.17
상품기획팀 MD Laura  (0) 2020.02.20
기획파트 Kevin  (0) 2020.02.20
선물하기기획파트 Chie  (0) 2020.02.20
P.O.D 파트 Mason  (0) 2020.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