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rew story/krew interview

소싱팀 MD May

서비스와 함께 성장하는 소싱팀 MD May

카카오메이커스 소싱팀에서 뷰티/푸드 카테고리 MD를 담당하고 있는 May입니다.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인턴으로 첫 사회생활을 시작하게 되었고, 함께한지 3년이 되어갑니다.


소싱팀에서는 무슨 일을 하나요?

메이커스의 상품을 기획하고, 이를 통해 매출을 발생시키는 일을 합니다. 상품 기획부터 상세페이지 제작, 상품 판매, 매출 분석, CS 등 매출에 관련된 전반적인 과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타부서와 협업이 많은 편인가요?

하나의 상품을 판매하까지 등록, 디자인, 검수, 마케팅 등 관련된 여러 팀들의 노력이 있고, 판매가 완료된 후에도 CS와 정산 등으로 협업해야 할 일들이 많습니다. 또한 업무 속도가 빠른 편이고, 긴급하게 대응해야 하는 일들도 많아 의사소통과 팀 간의 공유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기주도적인 업무 경험'이 있으신가요?

소싱팀 업무의 99%가 자기주도적인 업무입니다. 스스로 어떤 상품이 카카오메이커스에 잘 맞을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파트너사와 가격 구성을 협의해 판매까지의 과정을 이끌고, 판매가 끝난 후에도 CS, 리뷰 등을 체크합니다. 

 


May가 느낀 메이커스 장점은 무엇인가요?

수평적인 문화와 자기주도적인 업무 방식입니다. 연차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고, 주도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어 일이 힘들더라도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새로운 동료가 입사한다면 어떤 크루이길 바라나요?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한 동료면 좋겠습니다. MD 업무를 하면서 파트너사와 의견을 조율하거나, 연관 부서와 상의해야 하는 일들이 많아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krew story > krew inter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D 파트 Mason  (0) 2020.02.20
쇼핑플랫폼개발파트 Harley  (0) 2020.02.20
경영기획파트 Henry  (0) 2020.02.20
패션셀 MD Juicy  (0) 2020.02.20
채널개발파트 Jayden  (0) 2020.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