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rew story/krew interview

패션셀 MD Juicy

감동을 주는 선물을 만드는 패션셀 MD Juicy

카카오커머스 선물하기 MD팀 패션셀에 재직 중인 Juicy입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의 카테고리 매출분석, 담당 셀러와의 협업을 통한 상품기획, 프로모션 진행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업무를 통해 접하는 카카오커머스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카카오커머스의 가장 큰 장점은 ‘수평 커뮤니케이션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직급체제가 아닌 영어 이름을 쓰며 서로 소통하고, 각자의 의견을 존중하며 빠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연차와 상관없이 자기주도적으로 상품을 기획하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카테고리 담당MD로서 업계 비슷한 연차/또래보다 경험할 수 있는 폭이 넓고 보람찬 일이 많습니다.

 

Juicy가 업무를 하며 보람을 느끼는 점이 있다면?

일상에서 모바일로 선물하고 싶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서비스가 ‘선물하기’인 것은 저와 동료 크루들이 열심히 쌓아 온 결과의 탄생이라고 생각합니다. MD로서 감동을 주는 선물을 만들고자, 그리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분석을 통해 상품을 기획하고 나아가 수 개월간 공 들여 단독전략상품을 기획합니다. 이러한 상품으로 고객들이 감동을 나눴을 때 더욱 가치있는 서비스로 나아가는데 기여한다 생각되어 보람을 느낍니다.

 

새로운 동료가 입사한다면 어떤 크루이길 바라나요?

성장에 대한 열정이 가득하고 숫자와 트렌드에 민감한 동료라면 좋겠어요. 커뮤니케이션과 대인관계도 원활하면 좋고요. 업체와의 교류도 많을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선물’ 기획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할 테니까요.

'krew story > krew inter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핑플랫폼개발파트 Harley  (0) 2020.02.20
경영기획파트 Henry  (0) 2020.02.20
소싱팀 MD May  (0) 2020.02.20
패션셀 MD Juicy  (0) 2020.02.20
채널개발파트 Jayden  (0) 2020.02.20
UDX파트 Yonie  (0) 2020.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