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akaocommerce news

카카오커머스, 크루 주도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도입

카카오커머스, 크루 주도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도입 

- 카카오커머스 크루(임직원)들이 선택하고, 회사가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2021년도 파일럿 도입!!

크루가 희망하는 기부처에 1인당 매월 10만 원의 기부금 지원 및 연간 유급 봉사 휴가 4일 제공

- 첫 기부인 7월 기부금 총 2천만 원 34곳의 단체에 전달, 연간 3억 원 이상 기부 예상

 

 

카카오커머스 크루들은 회사와 함께 성장하며, 크루 개개인과 회사 모두 사회에 기여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회사와 우리 크루들은 이 '선한 영향력'의 실현을 위해 다양한 제도와 방식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고민의 연장선에서 이번 2021년에는 '크루 주도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파일럿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카카오커머스 크루 개개인이 희망하는 기부 또는 봉사처를 자율적으로 선택하면 회사가 크루의 선택에 따라 기부를 진행하는 제도로, 지난 7월 1일부터 시범 운영 중입니다. 기부금은 1인당 월 10만 원, 연간 120만 원까지 회사가 전액 지원하며 봉사활동의 경우 연간 봉사 휴가 4일을 유급으로 제공해 크루가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제반을 마련했습니다.

 

카카오커머스는 서비스와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이익의 일정 부분을 사회에 환원하는 기업의 사회적 의무를 다하고자 노력하고, 커머스 크루들도 개개인의 가치를 담아 이를 실현하고자 노력 중입니다.

 

첫 기부인 7월 한 달 기부금은 총 2천만 원으로, 아동/노인/동물/사회복지 등 11개 분야의 34곳의 단체에 기부금이 전달되었고, 모든 단체는 카카오커머스 크루들이 개개인의 가치를 반영하여 선택한 기부처입니다.

 

카카오커머스 크루들이 만들어 나가는, 크루 주도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2021년 12월까지 파일럿으로 운영되는 이 제도가 내년에 정식 제도로 안착하길 기원하며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이 영입 블로그에서 안내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