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akaocommerce news

'카카오톡 선물하기' 코로나 19 기부 캠페인

'카카오톡 선물하기' 코로나 19 기부 캠페인

 

2020년 3월, 카카오커머스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힘든 이웃과 의료진을 응원하고자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특별한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코로나 19, 함께 이겨내요. 따뜻한 마음 보탭니다”

“코로나19의 최전선에서 싸워주고 계신 많은 분들 감사합니다 응원합니다”

 

카카오커머스 선물하기는 캠페인 기간동안 선물하기 서비스 내 기부 페이지를 오픈 했는데요, 기부 페이지에서 선물하기 이용자들은 치약·칫솔세트, 살균스프레이, 홍삼 음료, 비타민, 생수 등 위생용품 및 생필품 7종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직접 선물할 수 있었습니다.

 

선물과 함께 이웃들과 의료진에게 진심과 정성을 담은 응원 메세지도 남길 수 있는, 쉽게 마음을 전하는 방법인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만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캠페인이었습니다.

 

 

카카오커머스는 기부된 선물과 함께 손 소독제 12만개(5억원 상당)를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코로나 19 기부 캠페인>을 통해 어려운 시기에 특별한 기부를 위해 노력한 커머스 크루들에게도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

 

이번 캠페인은 우리 카카오커머스 크루들이 <우리의 서비스로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노력을 할 순 없을까>라는 고민을 하며 자발적으로 의견을 나누는 과정에서 준비되었다는 점에서 특별합니다. 캠페인 '아이디어를 낸' 기획파트 Sua, 손 소독제 소싱을 담당한 상품MD파트 Belita, 그리고 프로모션 '기획'을 담당한 선물하기 운영파트 Iris, 선물하기팀 팀장 Lane의 후기를 들어 보았습니다~

 

Sua "선물하기 서비스의 선한 영향력"

코로나 19로 힘든 이웃에게 도움을 주고 싶은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했어요.

무언가를 기부하고 싶지만 어떤 물품이 필요한지, 어디로 보내야 하는지 알 수 없어서 기부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선물하기가 함께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지 않을까 고민하여 기부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는데요.

많은 개발자분들이 짧은 기간이었지만 적극적으로 개발을 진행해주셔서 '기부페이지'를 오픈 할 수 있었고 선물하기 이용자들은 '기부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선한 영향력'이지 않을까요?

이런 캠페인에 동참 할 수 있었다는 것만으로도 저에게 큰 기쁨이었고 선물하기 이용자들의 '응원 메시지'를 읽고 있으면 제 마음도 따뜻해졌습니다.

이렇게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여러분들과 함께 코로나 19 또한 극복할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Belita "감사함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

코로나 19로 인해 긴 시간 동안 감염병 확산 방지에 힘 쏟고 있는 방역 관계자들에게 카카오커머스에서 좋은 취지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다고 하여, 작지만 실용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손소독제 상품 소싱을 진행했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만의 방식으로 의미있게 진행되었던 프로모션에 참여하여,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한다는 것에 감사함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이 시기를 극복하여, 평범한 하루의 소소한 행복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빠르게 오길 바랍니다:-)



Iris "이용자들의 메시지를 읽는 것만으로도 보람"

캠페인 준비를 하며 이벤트 페이지 내, 유저가 직접 쓴 메시지가 전광판 형식으로 노출되는 영역을 기획하였습니다.

노출되는 메시지에 부적절한 단어나 내용이 노출될까봐 걱정되어 등록이 되지 않게 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어떠한 메시지가 작성/노출 될지는 알 수 없어 실시간 수동 모니터링을 통해 노출 여부를 직접 컨트롤 했는데요,

막상 오픈 후 모니터링을 하면서 제가 괜한 걱정을 했다는 걸 알았습니다.

총 7만 개가 넘는 메시지들이 모두 진심으로 응원하고 격려하는 말들 뿐이었거든요!

메시지를 읽는 것만으로도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Lane "지인이나 친구들 뿐만 아니라 어려운 시간을 겪는 타인에게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지인이나 친구들 뿐만 아니라, 어려운 시간을 겪고 있는 타인에게 까지 따뜻한 마음을 전달 할 수 있는 서비스로 활용 되어 기뻤습니다. 더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 하고자 아이디어 발의에서 부터 모든 프로젝트의 과정이 재택근무로 진행된것도 뜻깊었습니다 :D

 

 

의미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고, 준비하고, 운영하느라 고생하신 Sua, Belita, Iris 그리고 많은 커머스 크루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